본문 바로가기
일상의 꿀팁

비염에 좋은 유칼립투스 오일 사용법

by 공부하는워킹맘 2020. 10. 8.

화분으로 키워도 예쁘고 꽃꽃이 하기에도 너무 예쁜 식물 유칼립투스
공기정화식물로도 잘 알려져 있다.

심지어 유칼립투스 오일은 비염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

인터넷에서 7천원 주고 산 유칼립투스 오일

요새 에센셜오일에 관심이 생겨서 이것저것 사봤는데 유칼립투스 오일은 당최 어디에 써야 할지 몰라 검색해보니 비염 오일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비염에 좋다고 한다

실제로 냄새를 맡아보면 페파민트(=박하)처럼 코를 톡 쏘는 느낌, 코가 뻥 뚫리는 느낌이 든다.

비염 치료를 위한
유칼립투스 오일 사용법


1. 가습기에 오일 한두방울 떨어뜨리기

유칼립투스 오일을 가습기 물에 한 두방울 섞는 용도로 써보았다
조금만 넣어도 향이 많이 나니 한두방울만 넣어야 한다
가습기 틀고 그 앞에서 나오는 연기(?)를 마시고 있으면 진짜 코가 뻥 뚫린다~~


간밤에 가습기 틀고 일어나보니 막혀 있던 내 오른쪽 코가 뚫려있다 야호!!

그동안 비염이랑 축농증 때문에 고생도 많이 하고 병원 다니며 약 처방 받고 수술까지 고민했었다 축농증 수술비가 90만원이란 말에 망설이고 있었는데 이렇게 좋은 방법을 찾게 될줄이야! ^^

코가 막힐 때마다 유튜브에서 추천하는 코 주변 마사지를 했었는데 그것보다 훨씬 낫고 효과가 즉각적이다~!

비염이나 축농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가습기 물에 유칼립투스 오일을 한두방울 떨어뜨려 사용해보자.

+ 다만 에센셜오일이 플라스틱을 녹인다는 소문이 있으니 오일을 넣어도 되는 전용 가습기를 사용하도록 하자

 

2. 면봉 이용하여 코 점막에 오일 바르기

가습기 효과도 좋지만 더 효과 좋은 방법은 없는지 찾아보았다. 그러던 중 어떤 한의사가 올린 민간요법 발견!

유칼립투스 오일을 코 주변이랑 미간에 살짝 발라 코로 향을 맡는 방법이 있었는데 이건 비추다. 우선 오일이 피부에 닿는 게 약간 자극이 되는 느낌이고 코가 뻥 뚫리는 느낌도 안 든다.

그에 반해 오일을 바른 면봉을 코 점막 속에 넣어 오일을 발라주는 방법은 꽤 괜찮았다.
코 점막에 직접 발라도 되나 싶었지만 자극감은 없고 시원한 느낌만 든다.
이 방법이 가습기보다도 더 나은 듯!!

그동안 이비인후과 갈 때마다 의사선생님이 면봉을 콧구멍 속에 넣곤 했었는데.. 이젠 코 막힐 때마다 내가 직접 넣어야겠다 ^^










댓글